에릭 그라펠 (ERIC GRAUFFEL)

IPSC SHOOTER & FIREARMS INSTRUCTOR


 


에릭 그라펠(1979년생), 뛰어난 실력의 실력파 사격 선수인 그는 10살때 부터 국제실용사격연맹(IPSC) 선수로 활동해 왔습니다.


16살 때 처음으로 프랑스 내셔널 챔피언 자리에 올랐으며

약 30년이 지난 지금, 그는 유럽 선수권 대회 9회 연속 우승과 더불어, 세계 선수권 대회 9회 연속 우승이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운 세계 최정상의 슈터로서, 자신이 출전하는 IPSC 슈팅 매치 종목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세계대회 출전은, 2022년 12월 태국에서 열린 IPSC 월드슛 대회이며

그라펠은 그곳에서 다시 한번 스스로를 입증하며, 또 다시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그라펠은 현재의 상황에 대해, 스스로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1999년부터 9번이나 세계 챔피언에 올랐고, 이제는 월드 챔피언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왕좌를 지키기 위해선 끝없이 훈련을 해야 하고, 언제나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항상 시합에 대비하는 것 - Always Be Ready - 그게 바로 제가 해야 할 일인겁니다."
이제 그라펠은 스포츠 사격 커뮤니티에서 "제왕 (The King)" 또는 "레전드 (The Legend)"로 불리고 있습니다.

축구에 비유하자면, 현역 선수로서 지금도 새 역사와 기록을 끝없이 써내려가는 IPSC 슈팅계의 메시이자 호날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ACCURACY, POWER AND SPEED

우리 대부분에게 IPSC는 파워, 정확성, 속도에 관한 것입니다. 제게는 그 자리에서 정직하게 성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IPSC 코스는 선수의 움직임, 움직이는 표적, 다양한 사격 코스에서 제시되는 사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선수의 여유 등의 요소를 활용합니다.

각 선수는 3분 동안 각 사격 코스를 살펴보고 표적 순서, 탄창 교체, 움직이는 표적의 타이밍 등을 포함한 개별 사격 계획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사격은 한 번만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세부 사항을 계획해야 합니다.
 
NO JUICEBAR, NO MIRRORS, NO ARROGANCE

"우리 대부분에게 IPSC는 파워, 정확성, 속도에 관한 것입니다. 제게는 그 자리에서 정직하게 성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우승하려면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훈련, 체육관, 사격, 장비, 식단, 팀까지요.
목표 (또는 표적)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저는 매일 사격장에서 훈련을 합니다.
9mm 피스톨, 때로는 더 큰 구경으로 매일 500~1000발 정도 사격합니다.
큰 대회가 가까워지면 하루에 2000발까지 연습량을 늘립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저는 어떠한 시합에도 항상 준비된 (Always Be Ready) 슈터입니다."

- 에릭 그라펠 Eric Grauffel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